안녕하세요. IT김군입니다.


오늘은 MediaWiki에서 직접 만드신 Wiki를 혼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팀 단위로 관리할 수도 있고 회사단위로 관리할 수도 있으니 사용자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굉장히 기본적인 기능이지만, 저도 Wiki를 처음 다루어보는 입장에서 다음에는 헤매지 않게 정리해놓으려 합니다.


우선 만드신 Wiki에서 SuperUser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최초에 Wiki를 생성했던 계정)


그 다음 만드신 Wiki의 메인페이지 혹은 아무 곳이나 접근하시면 좌측 Sidebar에 아래 사진과 같이 보이실거에요.



여기서 '특수 문서 목록'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들어가시면 쭉 메뉴들이 보이실건데요.


이 중에 아래 사진과 같이 '계정 만들기'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 접근하여 계정을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이메일로 임시비밀번호 보내기 기능이 있던데, 저희 회사메일주소로는 메일이 오지 않더군요. 


이 점 참고하셔서 저 같은 경우는 비밀번호 제가 직접 입력해서 알려드리고 개인적으로 변경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나 잘못된 부분 있으면 댓글주세요.


감사합니다.



WRITTEN BY
IT김군
S/W 개발자 김군의 메모장

,